샤를로트 (타인의 몸에 빙의할 수 있는 소년?) :: 홍아

샤를로트

기본 정보

장르는 드라마, 판타지, 초능력입니다.
연령은 15세 이상입니다.
시리즈로 작품 보는 순서는 샤를로트 1기입니다.

1기 등장인물 

오토사카 유우 : 주인공. 고등학교 1학년 남학생. 보유한 능력은 5초 동안 타인의 몸에 자신의 정신을 이동시키는 능력. 능력을 사용하면 정신이 이동해있는 5초 동안 정신이 빠져나간 본인의 몸은 무방비가 되는 약점이 존재한다. 능력 발동 시 눈에서 라임 빛의 효과가 나온다. 참고로 빙의 한 대상에게도 5초간 눈에서 효과가 나온다. 이런 자신의 능력을 악용하여 꾸준히 커닝을 한 후, 명문 고교인 히노모리 고교에 신입생 대표 자격으로 입학했다가 이를 눈치챈 호시노우미 학원 학생회에 의해 강제로 호시노우미 학원으로 전학을 오게 된다.

 

토모리 나오 : 호시노우미 학원의 학생 회장. 자신이 지정한 한 사람의 시야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자신이 지정한 대상 한 명에게만 보이지 않게 되는 불완전한 능력이다. 정신 지배를 위해서는 자신의 시야에 대상이 보여야 하는 오토사카의 능력과 비슷한 면이 있지만, 애초에 오토사카는 타인의 시선 정면에서 능력을 사용하지는 않는다는 점이 다르다. 

 

타카조 조지로 : 호시노우미 학원의 첫 해 학생 및 학생위원회의 구성원. 순간이동 능력자라고 스스로를 소개한다. 다만 작중에서 말하는 순간이동은 흔히 말하는 텔레포트가 아니라 스피드스터. 한순간에 목표지까지 이동하므로 순간이동이라고 한 듯하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보통은 초고속 이동능력이라고 부른다. 지정한 지점까지 초고속으로 이동할 수 있다. 가속 도중 인지를 초월하여 행동할 순 있으나 가속을 임의로 멈출 수가 없다. 목표 지점에 도달해도 그 지점까지 얻은 가속력이 그대로 유지가 되기 때문에 하늘을 향해 가속하는 게 아닌 이상 장애물에 부딪힐 때까지 돌진하는 게 주된 패턴. 이 탓에 매번 어딘가에 격하게 부딪혀 머리에서 피 분수를 뿜으며 떡이 되는 게 일상이다.

 

니시모리 유사 : 예능활동과 모델 활동도 학업과 병행 중이며, 밴드 How-Low-Hello의 보컬도 담당하는 인기 아이돌이다. 빙의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작중에선 친언니인 쿠로바네 미사가 빙의하는 모습만 나온다. 이때는 미사 쪽 영혼이 주도권을 가지고 있기에 빙의 때의 상황을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본인도 묘한 위화감을 느끼지만, 그냥 기면증 정도로 치부하는 중. 참고로 죽은 언니인 미사가 몸의 주도권을 잡으면 눈이 붉은색으로 변하고, 머리카락도 끝부분 쪽이 살짝 붉은 기운이 감돌며, 피부색이 좀 더 밝아진다. 작화 상의 차이인지, 아니면 작중에서도 진짜 변하는 건지는 불명.

 

쿠로바네 미사 : 니시모리 유사의 1살 위 언니. 유사가 빙의 대상이며, 인격의 주도권이 자신에게 왔을땐 눈 색과 머리 끝부분이 붉게 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아마도 이 인물의 능력을 겉모습에서 어필하기 위해 그런 색상을 띠는 듯. 나긋나긋한 유사와 달리 성격은 정반대. 말이나 행동이 거칠다. 하나, 여동생인 유사나 친구는 소중히 대한다. 애니메이션 시점에서는 반년 전에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했다. 남자 친구와 오토바이 텐덤 라이딩을 같이 즐겨하며 폭주 과속을 하며 스피드를 즐겼다. 하지만 남자 친구는 시속 140km로 과속을 하다가 앞서 가던 트럭을 보지 못하고 트럭에 그대로 부딪치면서 헬멧을 쓴 남자 친구는 도로에 나뒹굴고 헬멧을 쓰지 않은 미사는 트럭에 그대로 부딪쳐 튕겨져 나가 가로등과 트럭 사이에 끼이는 바람에 그 자리에서 미사는 사망했다. 여동생에게 빙의해서 가끔씩 존재를 드러낸다. 유사에게 빙의할 수 있으며 불을 마음대로 생성해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순진한 성격의 유사와는 달리 상당히 괴팍한 성격의 소유자.

 

오토사카 아유미 : 주인공 오토사카 유우의 여동생. 로리캐릭으로 이마 속성 보유. 연령은 중학교 1학년. 특수 능력을 악용하는 질 나쁜 오빠와는 달리 순진이란 개념이 살아있는 듯한 귀여운 소녀. 유우의 마음의 지지대가 되어주는 존재이기도 하다. 설정의 러프화로부터는 앞치마를 입는다던가 토모리 나오와 우호적인 관계를 가진 모습이 보인다.

1기 줄거리

사춘기의 소년소녀중 극히 일부에게만 주어지는 특수 능력.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은 채 능력을 사용하여 순풍만범의 학교생활을 보내고 있는 오토사카 유우. 그런 그의 앞에 돌연 나타나는 소녀, 토모리 나오. 그녀와의 만남으로 인해 날뛰기 시작하는 특수능력자의 숙명. 청춘을 달려나가는 능력자들의 이야기

개인적인 생각

별점 : ★★★☆☆

오토사카 유우는 타인의 몸을 5초간 빙의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와.. 실제로 그런  능력이 있었으면.. 그런 능력으로 유우는 학교 시험 조작으로 1등을 하기도 하고 자신의 욕구를 위해 사용하기도 했는데 너무 많이 사용했는지 타 능력자에게 들켜 능력자들을 실험 대상으로만 생각하는 과학자들로부터 능력자들을 구원하고 보호, 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특수한 학원에 전학 오게 되고, 많은 일들이 발생하며, 주인공은 사실 5초간 빙의하는 능력이 아닌 능력자의 몸에 빙의하면 특수 능력을 약탈하는 능력이었습니다. 능력을 없애는 것도 아니고 능력을 빼앗아오는 엄청난 사기 능력이었던 것을 알게 된 후 세상 모든 능력을 약탈하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초반에서는 타 능력들보다 주인공의 능력은 좋지 않았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사기적인 능력임을 알고 사용하는 스토리는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중간에 타임리프가 나오는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하지만 1기에서 끝났다는 게 다소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알아보니 급전개의 부분이 많이 있다고 하네요 급 전개하지 않고 좀 더 길게 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