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무뢰 카이지 (빚쟁이가 인생을 건 가위바위보 승부를 한다!) :: 홍아

역경무뢰 카이지

기본 정보

장르는 도박, 드라마입니다.
연령은 19세 이상입니다.
시리즈로 작품 보는 순서 역경무뢰 카이지 1기 > 역경무뢰 카이지 파계록 편입니다. 영화로도 카이지와 카이지 2 인생 탈환 게임, 중국 버전 동물세계도 나왔습니다.

1기 등장인물

이토 카이지 :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도쿄로 나왔으나 별달리 하는 일 없이 도박 등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는 주인공 카이지. 초라한 밑바닥 삶 속에서 고뇌하는 카이지에게 어느 날 검은 선글라스를 낀 엔도 유지가 찾아온다. 1년 전에 아르바이트 후배인 후루하타의 빚보증을 잘못 서 주었다가 빚과 그 이자를 고스란히 떠안게 된 것이다. 갚을 길이 없는 거액의 빚을 변제하기 위해 카이지는 에스 포와르라는 도박선에 탑승하면서 도박의 길에 발을 들이게 된다. 자신에게 의지해오는 사람을 절대 배신하지 않는 성격을 가지고 있어 오히려 역으로 자신이 배신을 당하기도 한다. 목숨을 건 사투를 수차례 거치면서 점점 도박 중독의 길로 빠져드는데 그 과정에서 도박에 있어서는 뒷 세계에서 다소 이름을 날리게 된다.

 

효도 카즈타카 : 일반적으로 회장으로 불린다. 금융그룹 제애의 회장이자 카이지에게 있어 최대의 숙적이다. 자신 나름의 현실을 통찰하는 지혜를 통해 막대한 돈을 긁어모으고 권력을 유지해 나간다. 타인이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며 희열을 느끼는 사디스트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죽음조차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잔인한 인간이다.

 

엔도 유지 : 금융회사 엔도의 사장이자 제애그룹의 하수인이다. 기한 내에 빚을 갚지 못한 자들을 잡아들이거나 제애 그룹이 추진하는 여러 비밀 도박에 참가하게 만드는 임무를 주로 맡고 있다.

 

후나이 죠지 : 에스포와르 호에서 비열한 방법으로 상대방을 속이며 별을 획득해 나가는 남자. 큰 수익을 챙길 속셈이었으나 결국 카이지와의 대결에서 패하는 바람에 손해를 보고 만다.


후루하타 타케시 : 카이지에게 빚보증을 부탁한 장본인. 에스 포와르 호에서 카이지와 만나 카이지에게 사과한 후 카이지, 안도와 함께 3인 동맹을 맺는다. 순박하고 순진한 성격이지만 안도에게 설득당해 결국 카이지를 재차 배신한다.

 

안도 마모루 : 에스 포와르 호에서 후루하타 및 카이지와 우연히 동맹 관계를 맺는다. 후루하타를 설득하여 카이지를 배신한 후 그것을 정당화하려 한다.

 

키타미 : 한정 가위바위보 게임에서 보 카드를 독점하는 전략을 세운 그룹의 대장. 후에 불필요한 카드를 처분하고자 카이지에게 승부를 걸지만 동료들과의 말다툼으로 그룹이 분열되어 버린다.

 

오카바야시 : 구원받을 것을 전제로 동료와 결탁하고 스스로 에스 포와르 호의 별실로 들어간 남자. 극도로 현실주의적인 면모를 보인다. 별실에서 나오려는 순간 카이지에게서 가지고 있던 보석을 빼앗긴다.

 

이시다 코지 : 고액의 부채를 안고 있는 한 중년 남성. 사람 좋고 마음이 약해서 사람들에게 속아 넘어가기 쉬운 타입이다. 빚을 갚을 요량으로 에스 포와르 호에 탑승하지만 한 남자에게 사기를 당하여 별실 신세를 면치 못한다. 카이지에 의해 구조되어 배에서 내린다.

 

사카이 : 이시다 코지를 속여 별실로 보내고 거액을 챙긴 사내이다. 

1기 줄거리

매일 빈둥거리며 살아가는 주인공 카이지. 어느 날, 그의 집에 빚쟁이 엔도가 찾아온다. 카이지는 예전에 아르바이트를 같이 했던 후루 바타의 빚 보증인을 해줬던 것. 그런데 후루하타는 실종, 엔도는 그 빚을 돌려받으러 온 것이다. 빚은 막대한 금리 때문에 1년이 조금 넘자 385만 엔이라는 액수가 되어버리고, 월 6만 엔씩 상환하는데, 그 기간은 11년. 그러나 엔도는 하루 밤의 게임으로 빌린 돈 이상의 큰 돈을 손에 넣는 기회가 있다고 달콤하게 속삭인다. 몇 시간 후, 게임이 벌어지는 운명의 크루즈선에 올라 죽음의 가위, 바위, 보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개인적인 생각

별점 : ★★★★
카이지는 처음부터 도박이라는 주제를 통해 스토리를 이어갑니다. 1기에서는 가위 바위 보라는 한국인 누구나 어렸을 때부터 해오던 간단한 게임인데 가위바위보를 통해서 어떤 이는 희망을 어떤 이는 절망을 느끼게 만들고 그로 인해 스토리를 만들어 진행하는 게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저는 처음에 영화를 통해 먼저 보게 되었고 애니메이션을 알게 되어 애니메이션을 보게 되었는데 상당히 재미있었습니다. 도박 관련된 애니메이션이 많이 없다는 게 슬프다고 생각합니다. 도박 관련 애니메이션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많이 있으며, 역시나 역시 주인공이 어려움을 겪지만 결국에는 이기는 스토리이지만 너무 재미있습니다.

+ Recent posts